글
10. [다음 애드핏] 17일간 수익은 얼마일까요?
게재 광고 개수와 방문자 수 |
애드센스 한 달간 일시정지 처분 덕분에(?) 다음 애드핏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
2월 12일 ~2월 28일까지 총 17일간 수익이 얼마였을까요?
먼저 저의 블로그는 게시글도 적고, 신규 블로그이기때문에 수익이 엄청 적은 것은 당연합니다.
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됩니다.
어떤 광고를 어떻게 게재했는지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.
Fill-rate 'Fill-rate'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. 즉,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 Fill-rate = 총 광고노출수 / 총 광고요청수 |
CTR 'CTR'이란 'Click-through rate'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,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.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 - CTR = 클릭 수 / 광고 노출 수 |
CPC 'CPC'란 'Cost Per Click'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.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,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. 또한,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 |
eCPM 'eCPM(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)'은 1,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.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 - eCPM = 총 광고 수익 /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|
총 4종류의 광고를 게재했고 총 클릭은 두 번 이었습니다.
기간 동안 일 평균 블로그 방문수는 평균 120회 정도 였습니다.
예상 적립금 |
17일간 2,148원의 예상 적립금이 적립되었네요.
(예상 적립금은 무효클릭 같은 정보들을 확인하는 조정 기간을 거쳐서 확정 적립금이 된다고합니다.)
큰 의미는 없지만 위 데이터로 유추해 본 수익에 관한 정보들입니다.
일 평균 적립 : 2,148원 / 17일 = 126.35원
블로그 방문당 적립 : 120회 / 126.35원 = 0.95원
대략 하루에 126원 정도, 1회 방문당 1원이 안 되네요.
마치며 |
대략 하루 방문 1,000회 정도가 되어야 한달에 30,000원이 됩니다.
물론 광고 배치나 클릭률 등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일반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.
'[정보] > 블로그 운영,광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9. [티스토리]사이트맵 파일 만들기 구글,네이버,빙에 제출하기+RSS (0) | 2019.02.18 |
---|---|
8. [텐핑]티스토리에 텐핑 광고 달기 (2) | 2019.02.17 |
7. [다음 애드핏] 티스토리에 다음애드핏 광고 달기 (2) | 2019.02.15 |
6. [애드센스]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습니다. (4) | 2019.02.14 |
5. [티스토리] Bing(빙), Zum(줌) 검색,RSS 등록 방법 (0) | 2019.02.12 |